Q.1유학을 가게 된 이유는? (유학 결정 배경)
#중3때 외국에 대한 동경심 하나로 혼자서 유학 행 결심국제 왕따가 된 이유는? (유학의 어려움)Q.2
#‘아이엠 헝그리’ 밖에 모르는 영어실력 #영어로 모든 수업 진행된 국제학교 입학 #외국인들과 첫 기숙사 생활Q.3영어를 어떻게 공부했나요? (영어공부 방법)
#국제 왕따를 벗어나기 위해 영어공부 시작Q.4영어는 언제부터 가르치셨나요? (영어교육에 적성 발견)
#대학 등록금을 벌기 위해 영어교육 시작하여 적성 발견쿠익영어를 어떻게 창립하게 되었나요? (창립 배경)Q.5
#교육생 한 명(저스틴/14세)으로 시작하여, 입소문으로만 커진 쿠익영어Q.6필리핀에서 외국인이 사업하면서 힘들지 않았나요? (사업적인 어려움 극복방법)
# 규모가 커지는 중, 필리핀 명문대학의 교수님 채용으로 선생님 채용 시스템 강화!Q.7원어민 선생님 채용과정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원어민 선생님 채용 시스템)
# 100대0의 경쟁률일때도 있음쿠익영어 선생님들께 어떤 부분을 강조하시나요? (대표의 마인드)Q.8
#선생님들에게 ‘정신적인 지주’, ‘멘토’, ‘친구’라는 마인드 강조!Q.9쿠익영어가 정부지원 사업에 3차례 선정 된 이유는? (쿠익영어의 차별성)
1. 한국인 영어교육 컨설턴트 시스템 화상영어에 최초 도입함Q.10서울 S대학교와 6차례 계약을 어떻게 체결 하게 되었나요? (In서울 대학교와 계약체결)
# 서울 S대학교에 화상영어 교육제공 계약체결기억에 남는 제자는 누구인가요? (쿠익영어 교육생)Q.11
# 중학교때 ‘번역 아르바이트’ 시작한 소피아 유Q1처음 레벨테스트 영어 수준은요?
학교영어를 따라가는 정도의 실력. 영어 질문 시, 버벅거리며 틀린 영어문장 구사 함.
Q2어떠한 교육방법과 교육방향으로 교육하였는지요?
우선, 소피아 친구는 학교에서 배운 영어의 기초적인 부분(단어, 표현, 문법)을 더욱 활용하게
했어요. 왜냐하면, 아직 영어의 기초가 탄탄하지 않은 상태에서 새로운 영어적인 지식을 너무
많이 알려주게 되면, 친구가 부담을 느낄 수 있거든요. 즉, 현재 자신이 알고 있는 영어를 최대한
쿠익영어에서 활용할 수 있게 하였죠. 약 6개월 정도엔, 점점 영어의 자신감을 갖게 되는 모습을
확인하였죠. 그때부터, 더욱 어휘력을 늘려 나가는 것에 집중하였어요. 또한, 영어의 동기를 잃지
않도록 지속적인 멘토링으로 이끌어 주었어요.
Q3결과적으로 어떠한 일을 해냈는지요?
중학교 2학년때, 소피아는 처음 번역 아르바이트를 시작하여 용돈을 벌었어요. 이 친구는
쿠익영어의 통역공부가 계기 되었어요. 약 9개월 정도 때부터 어휘력이 좋아지는 걸 확인하고,
쿠익영어 통역과정을 진행하게 되었어요. 통역은 ‘말의 핵심 포인트를 빨리 캐치하는 능력’과
‘문장 응용력’을 훈련시키는데요. 본 훈련과정을 교육받고 있는 중(1년2개월째), 이 친구에게
통/번역 관련 숙제를 내줬어요. 항상 훌륭하게 결과를 가져오는 것 같아, 번역 아르바이트를
주선해 주었죠. 번역본을 받아본 기관에서도 좋은 결과에 만족한다고 메일이 왔어요.
이 친구는 대학에 가서도 번역 아르바이트를 유지하면서 등록금을 벌고 싶다고 하네요.
Q1처음 레벨테스트 영어 수준은요?
학교영어를 따라가는 정도의 실력. 영어 질문 시, 버벅거리며 틀린 영어문장 구사 함.
Q2어떠한 교육방법과 교육방향으로 교육하였는지요?
제임스는 우선 영어의 자신감을 올려줘야 겠다는 판단을 하였어요. 사실 제임스가 알고 있는
단어와 문법으로도 기본 생활영어가 가능해요. 그러나 지식적으로만 알고 있던 단어와 문법을
언어로 활용하지 못했죠. 그래서 제임스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단어와 문법을 다시 재확립
시켰죠. 이를 위해, 매번 수업 시간마다 자신감을 올려 줬고, 수업을 재미있게 진행해 나갔어요.
점점 기초가 확립되면서, 생활영어 실력이 몰라보게 향상되었어요. 이때부터, 어휘력을 높이기
위해, 토론위주의 수업과 창의적인 활동수업이 진행되었어요. 확실히 기초를 탄탄하게 재확립한
이후의 실력이 극명하게 향상되는 걸 확인하였어요.
Q3결과적으로 어떠한 일을 해냈는지요?
제임스는 자신의 학교에서 영어발표 대회를 자주 지원하는 친구예요. 정말 감사하게도,
제임스는 쿠익영어를 통해 ‘해외 관광 가이드’라는 꿈을 정하게 되었어요. 이를 위해, 영어 발표
실력이 중요하다는 걸 수업 시간때마다 강조하였고 멘토링을 해주었죠. 그래서 교내, 교외에서
진행되는 여러 영어 발표대회를 자진해서 지원하더군요. 수상도 거의 하는 편이에요. 물론
처음엔, 경험한다는 목적으로 참여했어요. 그런데, 이 친구도 경쟁이 시작되면 무섭게 준비하는
친구이죠. 결국, 최근에 교내 대회에서 2등을 수상하더군요. 솔직히 선생님으로서 정말
자랑스러워요.
Q1처음 레벨테스트 영어 수준은요?
알파벳 정확히 모름, 영어 읽을 줄 모름(파닉스 부족), 기초단어 숙지 부족, 영어에 대한 거부감 있음
Q2어떠한 교육방법과 교육방향으로 교육하였는지요?
아이들은 경험을 통해 영어를 배웁니다. 즉, 배워야 하니까 배우는게 아니라, 재미있으니까
배우는 것이죠. 이를 위해, 앤디 역시 수업을 재미에 중점을 맞추었습니다. 알파벳과 파닉스
그리고 기초적인 회화 교육(입을떼는영어_초등부)을 재미있게 실시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앤디는 점점 영어에 대한 거부감이 사라지면서 수업시간에 표정이 밝아졌죠. 무엇보다,
약 9개월째가 되던 때 부터는 자신의 의견을 자신 있게 피력하는 모습들이 자주 관찰 되곤
하였습니다.
Q3결과적으로 어떠한 일을 해냈는지요?
영어에 대한 거부감이 사라지고 자신감을 찾은 순간부터 앤디의 영어실력은 나날이 발전하였
습니다. 기초 생활영어는 쉽게 구사하였으며, 토론식 수업에서는 미숙하지만 자신의 관점을
자신 있게 표현해냈어요. 앤디는 현재 학교에서 여러 영어 말하기 대회에서 수상하고 있어요.
또한 ‘세상을 많이 경험해야 한다’는 어머님의 교육관으로 방학 중에 해외여행을 다니고 있습니다.
앤디가 해외에서 부모님의 말을 통역하는 모습을 보며 부모님과 담당 선생님들은 뿌듯해 하고
계십니다.
Q1처음 레벨테스트 영어 수준은요?
영어의 모든 기초가 부족함, 몇 가지 단어를 사용하여 간단한 대답만 가능함
Q2어떠한 교육방법과 교육방향으로 교육하였는지요?
성인 교육생(40~50대)은 영어를 ‘공부’라는 개념보다, ‘생활’이라는 개념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책을 읽고 밑줄을 치며 학습하던 시기가 이미 오래 전이기 때문이죠. 크리스틴 역시
그러했습니다. 크리스틴만의 생활을 영어로 체계적으로 말할 수 있도록 진행 (입을떼는영어_
성인부) 하였습니다. 그리고 크리스틴 생활에 가장 밀접한 단어 및 문법들을 주기적으로 암기
시키며 어휘력을 다져갔습니다
Q3결과적으로 어떠한 일을 해냈는지요?
약 5개월째 부터 크리스틴만의 생활을 영어로 말하는 게 가능해 졌습니다. 점점 영어에
자신감을 갖게 되어, 해외 출장 중에도 영어를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쿠익영어 선생님
(레이셀 선생님)을 만나기 위해, 필리핀을 방문하여 레이셀 선생님과 함께 여행도 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영어공부는 크리스틴 삶의 활력소과 되었습니다. 크리스틴은 꿈이 생겼습니다.
노후에 해외 여행을 다니며 다양한 외국인과 소통하며 살아가는 꿈이죠. 저를 포함한 레이셀
선생님은 크리스틴의 이러한 변화를 자랑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Q.12가이우스 빈 대표는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으세요? (대표의 정체성)
# 혈관 속에 교육이 흐르는 사람, 가이우스 빈Q.13앞으로 어떠한 삶을 살고 싶으세요? (대표의 삶)
# ‘정신적인 지주, 멘토, 친구’로서 흔적을 남기는 삶 추구